Kamis, 20 Januari 2022

ENGKORIND- BILINGUAL LANGUAGE

 Make a sentences


1. I began to harvest the crops

(Saya mulai memanen hasil panen)

제가 농작물 수확하기 시작했다 


2. Tristan broke the glass

(Tristan memecahkan kaca)

트리스탄 씨가 그 유리를 깼다


3. Roby brought some apples

(Roby membawa beberapa apel)

로비 씨가 사과를 몇 개가 가져왔어요


4. James bought black shoes yesterday

(James membeli sepatu hitam kemarin)

제임스 씨가 어제 검정색 신발을 샀었어요


5. The cat caught a rat this morning

(Kucing itu menangkap tikus pagi ini)

고양이가 아침에 쥐를 잡았어요


6. Glen came early this morning

(Glen datang awal pagi ini)

글렌 씨가 일찍 아침을 왔어요


7. Irvan did his homework last night

(Irvan mengerjakan PR/tugas tadi malam)

이르판 씨가 어젯밤 숙제를  했었어요


8. The baby drank milk this afternoon

(Bayi itu minum susu sore tadi)

애기가 오후에 우유를 마셨어요


9. Shane ate a loaf of bread

(Shane makan sepotong roti)

셴 씨가 빵 한 조각을 먹었어요


10. Richard fed the dog

(Richard memberi makan anjing itu)

리차드 씨는 개가 먹을 것을 줬어요


11. Della found a pen

(Della menemukan pena)

델라 씨가 볼펜을 찾았어요


12. The bird flew to the west

(Burung itu terbang ke barat)

새가 서쪽으러 날아요


13. I forgot to bring the dictionary

(Saya lupa membawa kamus)

저는 사전을 가져안와서 잊었어요


14. He gave me some money

(Dia memberiku sejumlah uang)

그는  날  총계가 돈을 줬어요


15. Ramon went to sydney last month

(Ramon pergi ke sydney bulan lalu)

라몬 씨가 지난달 시드니를 갔어요

Tidak ada komentar:

Posting Komentar

슬픈가 또는 기쁜가?

실제로는 이 인생은 진짜 힘들고 버티도 참지 않다. 그래도,나도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모르겠어요. 피곤도 하고 다 해야 할때도 사실,내가 그 일을 안 해도 돼 지금까지 직업도 없고 사람한테 항상 의지하는거 그것도 싫어서 의지하는 사람들한테 나도 아무것...